본문 바로가기
리뷰

BMW X3 20i 럭셔리 VS 520i 럭셔리, "패밀리카" 비교 리뷰

by 만땅애비 2021. 5. 20.
BMW X3 20i 럭셔리 VS 520i 럭셔리, "패밀리카" 비교 리뷰


 

제가 이전에 고민했었던 BMW X3와 520i 차량에 대해 비교 리뷰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비교 이유는 제가 두 차량 모두 타본 차이고,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의 덜어드리기 위함입니다.

지금은 X3 약 9개월 정도 운행하고 있고, 이전 차가 BMW 520i 럭셔리 차량이었고, 약 2년 6개월 정도 운행을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X3로 바꾸려고 6개월 정도 고민을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운행했던 5시리즈 차량은 지금의 페이스리프트(LCI) 버젼은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차를 바꾼 이유는 아이가 점점 커감에 따라 허리를 숙여서 아이를 태우기 힘들었고, 무엇보다도 5시리즈 트렁크에는 BMW 푸쉬카가 안 실려서입니다. 폭과 길이는 충분하나, 높이 때문에 안 실렸고, 5시리즈를 탈 때 앞 좌석에 실어서 벨트를 매고 다녔습니다. 결론은 불편해서 SUV 차량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BMW X3 VS 520i 제원 간단 비교 

 

⇒ 차량 길이와 휠베이스는 5시리즈가 더 길고 폭은 X3가 더 넓습니다. 트렁크는 X3가 20리터 넓습니다.

 

* 차량 구매할때 볼보 XC60하고도 비교했었는데, 트렁크는 X3가 더 컸습니다. 

 

구분 X3 20i 520i
전장*전폭*축거 4710*1890*2864 4965*1870*2975
배기량*마력*토크 1998*184*29.6 1998*184*29.6
연비 9.5km/l 12.4km/l
트렁크 용량 550리터 530리터

*  5시리즈가 페이스 리프트 되면서 제원이 바뀌어서, 현재 모델로 작성했습니다.

 

○ BMW X3 20i 럭셔리 VS 520i 럭셔리 디자인 비교

 

- 익스테리어 비교 

 

두 차량 모두 흰색 차량이고, X3는 솔라가드 퀀텀 전면 19%, 측후면 14% 했고, 520은 전면: 루마 버텍스 700 35%와 측후면: 레이노 S9 15%로 했습니다. 

 

X3 전면
520 전면 

현 모델에서 라이트는 LED로 차이가 없는 것 같고, 키드니 그릴에 "액티브 에어스크림" 있고 없고 차이입니다.

 

좌 : X3, 우 : 520

 

두 차량 모두 럭셔리 차량이랑 전면 범퍼 부분에 크롬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옛날 살던 곳과 지금 사는 곳이 달라 주차장 모습도 다르네요^^

 

 

X3 측면
5시리즈 측면

 

위 사진 측면에서의 차이는 손잡이에서 하단(바닥)으로 불빛을 쏘냐 안쏘냐 차이입니다. 

 

X3 차량이 더 이쁜 것 같네요. 현재의 5시리즈 휠은 지금 모습과는 다릅니다.

 

 

X3 뒷면(후면)
5시리즈 뒷면(후면)

두 차량 모두 이쁘네요

 

좌 : X3 20i, 우 : 520i

 

 

현재 5시리즈 휠은 변경되었습니다.  두 차량 모두 휠 사이즈는 18인치이고 런플랫 타이어입니다.

 

 

- 인테리어 비교

 

X3 20i 실내 블랙하이그로시, 모카시트, 갈바닉 스위치
520i 실내 블랙하이그로시, 블랙시트
BMW 신형 계기판

 

현재 5시리즈 차량의 센터 디스플레이는 위 사진보다 더 커졌고, 차량의 계기판 디자인도 X3처럼 바뀌었습니다.

 

계기판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옛날 디자인이 더 이쁜 것 같습니다.

 

BMW X3 핸들
BMW 520i 핸들

 

두 차량 모두 럭셔리 차량 핸들이고, m 스포츠 핸들은 삼스포로 더 멋집니다.

 

사진을 보니 핸드폰 거치대로 수동 쓰다 지금은 자동으로 쓰고 있네요^^ 그동안 많이 업그레이드한 것 같네요.

 

X3는 모카 시트, 5 시리즈 차량은 블랙시트이고, 데시보드는 센사텍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모두 X3 사진입니다.

 

5시리즈 차량 사진을 갖고 있는 게 여기까지 밖에 없네요.

 

트렁크 550리터

 

카시트는 순정 라온이며, 26개월(키가 약 95cm) 아기가 앉으면 발이 앞자리에 닿습니다. 

 

그래서 킥 매트와 카시트 보호커버를 장착 했고, 실내 매트는 두 차량 모두 코일 매트를 했습니다.

 

X3 순성 라온 카시트 창작 모습, 선바이져
BMW X5 푸쉬카

 

결론(나의 생각)

두 차량 모두 운행해본 결과, 일상 주행에서 좋은 차임은 확실하며, 차량은 트렁크 용도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운전하는 맛은 아무래도 세단인 520i 차량이  더 좋았고, 헤드룸 공간이 X3가 넓기 때문에 아이가 더 편해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이가 있다면 X3차량을 추천드리지만, 아이 태울 때 허리를 숙여도 된다 하시는 분은 5시리즈도 추천합니다. 머가 딱 괜찮다가 없는 것 같네요. 두 차량 모두 장단점이 있고,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저의 다음 차는 트렁크, 운전, 레그룸 모두 다 압도하는 BMW 6GT를 사는 게 목표입니다. ^^

 

2021.05.13 - [취미/자동차] - BMW X3 20i 럭셔리 솔라가드 퀀텀 시공 후기

 

BMW X3 20i 럭셔리 솔라가드 퀀텀 시공 후기

🚗BMW X3 20i 럭셔리 솔라가드 퀀텀 시공 후기 작년 9월쯤 승용차보다 트렁크 활용도가 높은 SUV가 필요해서 X3 20i 럭셔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BMW 브랜드의 차를 좋아해서 이기도 하고, 기존에

manttang0218.tistory.com

 

2021.05.13 - [취미/자동차] - [정보] 중고차 좀 더 비싸게 파는 법- 경쟁입찰 이용

 

[정보] 중고차 좀 더 비싸게 파는 법- 경쟁입찰 이용

중고차 좀 더 비싸게 파는 법👍 제가 차를 판매할 때 했었던 경험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본인의 차를 좀 더 비싼 가격으로 파는 게 아무래도 더 좋을 텐데요. 2013년부터 지금까지 약 8대 정도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