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미국주식

배당킹 코카콜라 주식 전망 - 미국 주식 배당주 투자

by 만땅애비 2021. 8. 24.

배당킹 코카콜라 주식 전망 - 미국 주식 배당주 투자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미국 주식에 대한 배당 투자를 목적으로 코카콜라에 투자를 많이 하실 텐데요. 우리에게 정말 익숙한, 누구나 한 번쯤은 마셔본 필수소비재 섹터에 있는 코카콜라의 기업정보, 주식전망 등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코카콜라는 미국 주식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좋아하는 종목이기도 하죠. 

코카콜라 주식 

 

코카콜라 기업 소개

코카콜라 브랜드 종류

코카콜라(Coca-Cola)가 탄생한지는 벌써 130년이나 되었다고 하는데요, 코카콜라를 발명했던 사람은 존 펨버턴이란 박사입니다. 존 펨버턴은 약사였고, 자신의 연구실에서 여러 가지 약재를 배합해서 만든 것이 바로 코카-콜라였습니다. 그 이후 아사 캔들러는 코카-콜라 사업지분을 사들여 코카-콜라 컴퍼니를 설립했고, 코카-콜라 상표권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는 탄산음료, 스포츠 음료, 먹는 샘물, 주스, 차, 커피, 우유, 식물성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바탕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이상에 진출해있고, 그중 21개 브랜드가 10억 달러(1조 1,400억 원)를 넘는 연간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세계적인 브랜드와 인지도를 자랑하는 코카콜라, 환타, 스프라이트, 파워에이드, 미닛메이드, 글라소 비타민워터, 조지아, 슈웹스 등이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자산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저칼로리와 제로칼로리 옵션도 늘어가고 있고, 2019년 한 해만 약 1,000개 이상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코카콜라 주식 & 배당 정보

코카콜라 주식 전망

현재 코카콜라 주가는 52주 최고가에 거의 도달해있고, 당기순이익은 2018년 6,484백만 달러, 2019년 8,985백만 달러, 2020년에는 7,768백만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우리나라 화폐인 원화로 환산하면 2020년 당기순이익이 9조가 넘는 금액을 달성하였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주가가 엄청 빠졌다가 현재는 거의 회복을 한 상태입니다. 코카콜라의 부채비율은 2018년 260%, 2019년 225%로 다소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PER(주가 수익비율)은 30.83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주식 재무제표

 

 

코카콜라 배당정보

코카콜라 주식 배당

코카콜라는 배당 투자로도 아주 유명한 종목인데요. 배당킹으로 59년간 배당을 지급해오고 있고, 분기 단위로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 지급은 매년 3, 6, 9, 11월에 0.42$를 지급하고 있고, 시가배당률은 2.95%로 현재 주가가 조금 오른 상태라서  배당률이 조금 줄어든 상태입니다.

 

 

그래도 은행 예금보다는 훨씬 높기 때문에 배당도 매력적인 투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코카콜라처럼 59년간 꾸준히 배당을 지급하는 미국 기업의 주주 친화 정책을 국내 기업도 배워야 할 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결론(내 생각)

코카콜라 주식 전망

코카콜라 컴퍼니에 대해서는 알아봤는데요, 코카콜라만 판매하는 음료 회사인 줄 알았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환타, 스프라이트 자주 마시던 음료들이 모두 코카콜라 컴퍼니였다는 것을 알고 나서 조금 놀랬습니다. 일반 은행 적금이율보다도 높은 시가배당률이 2~3% 정도를 59년간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으니 배당투자로 매력적인 종목인 것 같습니다.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처럼 코카콜라 주주가 돼서 주식을 조금씩 모아간다면 배당만으로도 큰 수익을 얻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종목 추천은 절대 아니며, 투자 책임은 본임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미국 주식 매월 수익내는 방법 - 월배당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

미국 주식 매월 수익 내는 방법 - 월배당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 얼마 전 5월에 국내 주식 "삼성전자"와 미국 주식 "애플", "P&G"에서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돈이 달러로 통장에 들어

manttang0218.tistory.com

 

 

금 투자 방법(금테크) - 골드바, 금 통장, 금 현물계좌, ETF 비교

금 투자 방법(금테크) - 골드바, 금 통장, 금 현물계좌, ETF 계좌 비교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투자자들이 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 주요국의 소비자 물가가 상승에 인플레이션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