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캐시백 15% 상향, 혜택, 사용처?

by 만땅애비 2021. 8. 23.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캐시백 15% 상향, 혜택, 사용처?

 

부산 동백전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화폐인 동백전이 캐시백을 10%에서 15%로 상향한다고 해서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하였습니다. 동백전은 부산에서 정말 핫한 카드인데요, 올초 기준으로 가입자만 2만 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추석이 있는 다음 달 9월 한 달동안만 소상공인 경기 진흥을 위해 15%로 올린다고 하네요. 동백전으로 50만 원을 결제하면 9월 동안은 7만 5천 원을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드신 소상공인을 위해 부산시에서 추진하는 시책에 적극 동참하여 소상공인 분들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산 동백전이란?

 

부산 동백전 캐시백

향기 나는 생활의 시작, 새로운 동백전이 피었습니다. 

부산시의 상징화인 '동백꽃'과 화폐를 의미하는 전을 합성해 만든 부산 지역화폐입니다. 소상공인과 시민, 전통시장과 함께 상생하고 협력하며 소비의 선순환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부산에서 대규모 기업 등 일부 업종을 제한하고 사용 가능한 카드입니다. 카드 종류는 선불형 카드와 체크카드가 있습니다. 

 

부산 동백전 혜택은? 

1. 결제금액의 10% 캐시백

동백전으로 결제 시 캐시백 적립이 6~10%가 되고, 상생 가맹점에서는 현장 할인 제공됩니다. 

2. 캐시백 한도 : 월 50만 원 결제 시까지 

동백전으로 50만 원 결제 시 5만 원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3. 소득공제 : 일반점포 30%, 전통시장 40%

연말정산 시 현금처럼 30%의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백전 충전형 선불카드의 경우 전통시장에서 사용 시 40%의 소득공제가 됩니다. 

 

부산 동백전 캐시백

 

부산 동백전 사용처는?

부산 동백전 캐시백

 

부산시내 신용카드 가맹점,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부산시에 등록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동백전 사용이 안되는 곳은 백화점 및 대형마트, 사행성 산업, 부산시 내 본사 주소지를 두고 있은 프랜차이즈 직영점, 온라인 쇼핑몰 등이 있습니다. 저도 동백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편의점에서는 가능하고, 맥도날드 같은 곳에서는 사용이 안됐습니다. 

 

 

<대표적인 사용불가 지점>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유흥시설 및 사행산업 등

 

<대표적인 사용가능 지점>

부산시 내 전통시장,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등록 가맹점

* 사용불가 지점 외 대부분 다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드 신청방법 & 사용법

카드 신청방법은 간단한데요. 동백전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의 카드와 계좌를 연결해서 돈을 충전해서 카드처럼 쓰면 됩니다. 좋은 점은 결제 즉시 캐시백이 돼서 다음 결제할 때 바로 쓸 수 있습니다. 한도액 50만 원까지는 캐시백을 10~15%는 받을 수 있으니 정말 안쓸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에 힘든 시기에 모두 함께 동백전을 사용해서 소상공인도 돕고, 절약도 하고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동백전 앱 화면


 

 

부동산 양도소득세 절세방법 / 장기보유특별공제 개정내용

부동산 양도소득세 절세방법 / 장기보유특별공제 개정내용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부동산 투자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절세하는 방법일 텐데요, 부동산 관련 세금 중에서도 제일 포지션이

manttang0218.tistory.com

 

 

[여행] 거제 식물원 정글돔 이용 후기 - 거제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 거제 식물원 정글돔 이용 후기 - 거제 가볼만한 곳 추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에 거제도 당일 여행을 갔다 왔는데요, 구경하기 좋은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