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롯데백화점 광복점, 한우 불고기 맛집 경복궁 불고기 후기

by 만땅애비 2021. 8. 13.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얼마 전에 푸짐하게 먹고왔던 한우 생불고기 맛집 '경복궁 불고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롯데백화점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10층 식당가에 먹을만한 것이 있나 고민하다 맛있겠다고 생각돼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대표 메뉴가 한우 불고기라서 아이, 어른 구분없이 모두 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입니다. 

 

경복궁 불고기

 

위치 : 부산 중구 중앙대로 2 롯데백화점 광복점 10층 

전화 : 051-678-4090

 

경복궁 불고기 식당은 백화점에 있는 식당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코로나에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은 많지 않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했습니다. 

 

 

메뉴는 엄청 다양하게 있었는데요, 대표 메뉴가 한우 불고기이고, 한정식처럼 먹을 수 있는 반상도 있고, 구워서 먹을 수 있는 갈빗살 같은 것도 있어서 왠지 정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가격은 사악할 정도로 비쌌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전체적으로 가격은 한 번 손봤으면 좋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한끼 식사로 부담이 되는 가격이긴 했습니다. 저희 가족은 성인 2명에 아이 1명이라서 한우 생불고기 2인분, 왕갈비탕 1인분을 시켜서 먹었습니다. 

 

메뉴 & 가격 
한우 양념불고기 : 22,000원
한우 생불고기 : 24,000원
왕갈비탕 : 16,000원
철판구이 생갈비살 : 25,000원
철판구이 와규등심 : 29,000원

 

 

상차림은 딱 필요한 정도만 나왔고, 전체적인 맛은 간이 세지 않고 건강한 밥상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고기가 부드러워서 아이와 먹기에도 충분히 괜찮았습니다. 한우 불고기인데  맛이 없을 순 없겠죠. 아이도 저도 엄청 잘 먹었습니다. 한우 생불고기는 얇아서 야들야들한 언양식 불고기랑 조금 비슷한 식감이었습니다. 불고기 안에 있는 버섯이나 양파랑 함께 집어서 한입에 먹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생불고기 색상이 참 먹음집스럽고, 신선해 보였습니다. 사진을 다시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경복궁 불고기

 

혹시나 한우 생불고기를 2인분만 시켜서 양이 부족할까 싶어서 추가로 갈비탕까지 시켰는데요, 먹는데 배불러 죽는 줄 알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식사를 한다면 불고기 2인분만 주문해서 먹으면 양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부족하다면 공깃밥만 하나 더 추가해서 된장찌개 하고 먹으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갈비탕이 16천 원이나 했는데, 그 정도 맛은 아니었습니다.

 

 

갈비탕에 있는 고기는 불고기와는 달리 부드럽지 않았고, 약간은 질긴 식감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갈비탕을 주문해서 너무 양도 많이 지고 맛도 보통 수준이었기 때문에 안 시켰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경복궁 불고기

 

기본 반찬 중에 엄청 맛있는 반찬이 하나 있었는데요. 검색을 해봤지만 이름이 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식감도 좋고 야채인데도 씁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방문해서 반찬 이름을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좋은 점이 있었는데요, 테이크 아웃을 할 수 있게 포장된 음식을 팔고 있었습니다. 밥하기 귀찮을 때 곰탕 하나 끓여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비싼 편이기 때문에 특가 기획전을 할 때 사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한우 사골곰탕 : 8,000원 → 할인가 6,400원

사골 육개장 : 11000원 할인가 8,800원

양념불고기 : 20,000원 → 할인가 16,0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