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제주 한림읍 맛집 "면 뽑는 선생 만두 빚는 아내" - 한우 만두 전골

by 만땅애비 2021. 6. 12.

 제주 한림읍 맛집 "면 뽑는 선생 만두 빚는 아내" - 한우 만두 전골

제주 한림읍 맛집

 

이번 제주여행을 하면서 식당 리스트에 넣은 만두 맛집입니다. 한 3년 전쯤에 처음 알게 돼서 먹어봤었고, 전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어김없이 방문하였습니다. 대부분 오는 손님들은 한우 수육 만두전골을 드시고, 따뜻한 국물에 한우 수육과 만두, 그리고 생면까지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무엇보다도 아이가 먹기에도 부담이 없고, 좋은 메뉴라서 더더욱 만족을 하며 먹었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식당 위치가 아니었는데, 식당을 옮긴 것 같았습니다.

 

 

예전 식당은 단독주택 안에 좌식의자가 있었고, 집 밥 먹는 분위기였는데, 지금은 아길라 호텔 1층으로 이전했고, 테이블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식당처럼 변해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전 식당 분위기가 더 좋았기 때문에 조금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대신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제주 한림읍 맛집

 

면 뽑는 선생 만두 빚는 아내 음식점의 주 메뉴가 한우 수육 만두전골입니다. 

 

가격
2인 : 40,000원
3인 : 56,000원
4인 : 72,000원

 

* 한우에 좋은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인 것 같습니다. 

 

제주 한림읍 맛집

식전에 흑임자 죽이 나와서 많이 먹기 이전에 약간 워밍업 할 수 있었습니다.

 

제주 한림읍 맛집

 

 

전골 맛있는 먹는 방법

 

(1) 고기와 버섯을 겨자장에 찍어서 먹습니다.

한우 수육이 얇고 부드러워서 어른 아이 모두 먹기 좋았고, 겨자에 살짝 찍어 먹으니 간도 맞고 담백하게 맛있었습니다.

 

(2) 육수가 끓고 1분이 지나면 만두를 건져 만두간장을 넣어 먹습니다. 

크기가 주먹반만해서 큼직했고, 피가 얇아서 야들야들한 느낌이었고, 안에 고기가 엄청 들어서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저는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편이라, 맑고 따뜻한 국물을 계속 떠먹었습니다. 간장은 짠맛보다 약간 새콤한 간장이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생면을 넣어 먹습니다.

생면을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면이 얇지만,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제주 한림읍 맛집 맛있게 먹는 법

상차림은 일반적인 식당과 비슷하게 기본적인 반찬이 나왔습니다. 

 

 

맛있는 한우 수육이 전골을 다 덮고 있고, 고기와 만두 양이 많아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공깃밥은 별도로 주문을 해야 하는데, 다 먹기에 양이 너무 많아서 공깃밥은 비추천드립니다. 저는 만두먹느라 밥을 제대로 먹지도 못했습니다. 

 

제주 한림읍 맛집

한우 수육 만두 전골이 보골보골 끓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습니다. 

 

제주 한림읍 맛집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고기에 버섯을 싸서 겨자에 찍어먹었습니다. 버섯의 쫄깃함과 고기는 담백하게 맛있었습니다.

 

 

제주 한림읍 맛집

한우 수육과 만두는 폭풍 흡입하고 마지막으로 생면까지 넣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이도 입맛에 맞는지 엄청 잘 먹었습니다. 

 

제주 한림읍 맛집 생면

 

 

자극적이지 않는 건강한 맛이라서 아이와 함께 식사하기 좋은 식당인 거 같습니다. 제주도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점심으로 먹기 추천드리고, 저도 2번째 방문이지만, 다음에 또 제주도를 오게 된다면 또 먹을 것 같습니다. 오픈 시간에 맞춰 가서 웨이팅 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영업시간 : 월, 화, 목, 금, 토, 일 10:30 ~ 21:30(수요일 휴무)

위치 : 제주시 한림읍 옹포 2길 10 아길라 호텔 1층 

 

 

 

 


 

 

[맛집] 제주 한림, 김녕 "서촌제" 흑돼지 돈까스, 한치 쫄면 추천

[맛집] 제주 한림, 김녕 "서촌제" 흑돼지 돈까스, 한치 쫄면 추천 제주도 여행을 오면 항상 갔던 곳이 있습니다. 2번 정도 가본 것 같고, 이번이 3번째 방문인 것 같습니다. 원래 제주도 한림

manttang0218.tistory.com

 

 

"제주 마음샌드" 구매 방법 및 리뷰 - 제주도 여행 선물 추천

"제주 마음샌드" 구매 방법 및 리뷰 - 제주도 여행 선물 추천 제주 마음샌드란? 제주 마음샌드는 파리바게트 제주공항점에서만 파는 "제주의 따뜻한 햇살과 우도의 거친 해풍을 견뎌내 더욱 고소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