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국내주식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연기, 변경된 일정은?

by 만땅애비 2021. 9. 25.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연기, 변경된 일정은?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금년 하반기 대어급 IPO로 꼽혔던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이 10월 25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이것으로 벌써 2번째 연기가 되었는데요, 얼마 전에 있었던 카카오페이가 금융당국으로부터 금융소비자보호법 위반이라는 불명예를 받고 카카오 주식이 폭락하는 사태가 발생되었는데 카카오페이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위반 관련 대응을 마치고,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일정이 3주 정도 연기가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연기 사유

카카오 주가 폭락 이유?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카카오 주가 폭락사태는 금융위원회에서 카카오페이, 네이버 등 핀테크 기업의 금융상품 소개 서비스가 광고가 아닌 중개로 봐야 하며, 핀테크 기업이 중개행위를 하려면 금융소비자법에 따른 인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해서 카카오 주가가 폭락하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이로 인해 카카오페이에서는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 운전자 보험, 해외여행자 보험 등 일부 보험 판매를 잠정 중단한 상황입니다. 일부 상품이 중단돼서 향후 카카오페이 주가에 어떤 부정적인 영향이 미치게 될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일정(변경)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일정은 2번 연기가 돼서 최종적으로 2021년 10월 25일로 확정되었습니다. 당초 8월에 예정되었던 청약이 10월까지 거의 3달이나 연기되는 결과가 되었는데, 더 이상 연기가 안되길 바라네요. 카카오페이 공모주는 10월 20일 ~ 21일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하게 되며, 총 공모주식수와 공모가는 변경 전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밴드 최상단으로 결정되면 공모가가 9만 원으로 최소 청약수량 20주를 청약했을 경우 90만 원이 청약증거금이 필요하게 됩니다. 카카오페이는 최초로 100% 균등배정을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증거금은 필요가 없게 됩니다.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외의 사항은 변경사항이 없으므로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9.04 - [주식투자/국내주식]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일정 / 상장일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일정 / 상장일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일정 / 상장일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8월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려다 연기된 카카오페이 공모주 일정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8월에 예정되었었던 공모가보다 낮

manttang0218.tistory.com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일정 : 2021년 10월 25일 ~ 26일

▶ 카카오페이 총 공모 주식수  : 17,000,000주(신주 100%) (변경 없음)

▶ 카카오페이 희망 공모가액 : 60,000~90,000원(변경 없음)

▶ 카카오페이 수요예측일 : 2021년 10월 20일 ~ 21일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주관사 :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변경 없음)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환불일 : 2021년 10월 28일

▶ 카카오페이 공모주 상장예정일 : 2021년 11월 3일

▶ 카카오페이 공모주 중복 청약 가능 여부 : 불가(변경 없음)

▶ 카카오페이 공모추 청약증거금률 : 50%(변경 없음)

카카오페이 공모주 일정 변경

 

 

 

카카오페이 공모주 연기, 카카오페이 관련주?

카카오페이 공모주 연기, 카카오페이 관련주?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8월에 예정되어 있던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이 연기되었는데요, 금융감독권에서 증권신고서 정정을 요구하여 4분기

manttang0218.tistory.com

 

 

미국 주식 매월 수익내는 방법 - 월배당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

미국 주식 매월 수익 내는 방법 - 월배당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 얼마 전 5월에 국내 주식 "삼성전자"와 미국 주식 "애플", "P&G"에서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돈이 달러로 통장에 들어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