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가볼만한 곳

거제도 매미성 방문 후기 - 거제 가볼만한 곳

by 만땅애비 2021. 12. 5.

거제도 매미성 방문 후기 - 거제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거제도 여행을 갔다 오면서 유명한 매미성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름이 정말 특이한데요, 매미성이라는 이름은 2003년 태풍 매미로 인해 약 540평의 농지를 잃은 주민 백순삼씨가 태풍을 이겨낼 축대를 세우다 매미성을 쌓아 올리고 되었다고 합니다. 약 18년간 벽돌과 화강암으로 성을 쌓았고, 지금도 열심히 공사를 진행 중이시라고 하네요. 오늘도 어김없이 성을 쌓고 계셨는데, 한 분의 노력으로 인해 주변이 상생하고 발전하고 있는 모습과 혼자서 돌을 쌓고 만드는 모습이 정말 정성이 대단하신 것 같아요. 

 

매미성, 거제도 가볼만한 곳

매미성 

위치 : 경남 거제시 장목면 대금리 290

주차장 : 무료 주차장 있음(대금리 30-2)

 

 

매미성 때문에 주변에 상점들이 장사를 시작하게 되었고, 이제는 거제도 여행 중 꼭 방문해야 하는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미성은 사유지이기만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관람하실 수도 있습니다. 거제시에서도 안내간판과 무료 주차장을 만들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놓은 것 같았습니다. 

 

매미성, 거제도 가볼만한 곳

매미성 무료 주차장인데도 주말에 관리하시는 분이 계셔서 쉽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를 하고 약 300m 도보로 매미성까지 갈 수 있었고, 가는 골목에 작은 상점과 간식을 파는 가게들이 즐비하게 있었습니다. 매미성까지 가는 골목만큼은 유모차를 이용해서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미성에 도착해서는 계단과 바닥이 평탄하지 않아서 조금 힘든 부분도 있을 것 같지만, 유아와 함께 가신다면 유모차를 들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미성, 거제도 가볼만한 곳

매미성은 약 2층 규모의 성으로 되어있었고, 큰 규모의 성은 아니었지만, 혼자서 이렇게까지 지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인내와 열정이 대단한 것 같네요. 무거운 돌로 성을 지어야 하기 때문에라도 자재 운반 같은 부분에서도 힘이 많이 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미성 입구에서는 동글동글한 몽돌을 갖고 가지 않도록 안내간판이 있었습니다. 만약 관람하러 오신 분들이 몽돌을 기념으로 하나씩 들고 가버린다면 매미성의 이쁜 바다 전경을 볼 수 없었을 것 같네요. 꼭 두고 가시기를 바라네요. 

 

매미성, 거제도 가볼만한 곳

매미성 탑에서 거가대교 쪽으로 보는 바다 전경을 정말 이뻤고, 각종 SNS에서 인생 샷을 찍는 포토존이 있다고 하는데, 사진을 못 찍고 와서 정말 아쉽네요. 동굴 안처럼 보이는 성 안에서 바깥 바다 풍경을 찍을 수 있는 곳이 제일 유명한 포토존이라고 하네요. 다음에 거제도 여행을 다시 간다면 다시 방문해서 매미성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와야 할 것 같습니다. 

 

 

매미성, 거제도 가볼만한 곳

매미성은 가볍게 걸어서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매미성을 가면서 골목에 파는 맛있는 간식도 먹고 천천히 거닐다가기 좋은 관광지인 것 같습니다. 성을 쌓은 아저씨께서 오늘도 어김없이 열심히 돌을 쌓고 있었는데, 또 10년 후면 매미성의 모습이 어떻게 변하게 될지 궁금해지도 하네요. 그리고 주변으로 이쁜 카페가 많아서 


 

 

[여행] 거제 식물원 정글돔 이용 후기 - 거제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 거제 식물원 정글돔 이용 후기 - 거제 가볼만한 곳 추천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주말에 거제도 당일 여행을 갔다 왔는데요, 구경하기 좋은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

manttang0218.tistory.com

 

 

거제도 맛집 명란과 파스타의 만남, 파인에이플러스 리뷰

거제도 맛집 명란과 파스타의 만남, 파인에이플러스 리뷰 주말을 맞아 아이와 거제도 당일 여행을 가면서 갔었던 거제도 맛집 '파인에이플러스'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거제도는 부산이랑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