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먹을만한 곳

제주 동쪽 맛집, '명진전복' 후기

by 만땅애비 2022. 8. 7.

 제주 동쪽 맛집, '명진전복' 후기

안녕하세요. 만땅애비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갔다 오면서 추천받았던 명진전복을 다녀와서 관련 정보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명진전복을 알게 된 이유는 지인분이 제주도를 가면 이 식당은 꼭 갔다 온다는 말에 저도 일부러 제주 동쪽 여행을 하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동쪽 해안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구좌읍 쪽에 성산일출봉을 못 가서 위치해있었습니다. 해안도로에 식당이 자리하고 있어서 그런지 제주도에 있다는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었고, 식당 안에서 보이는 바깥 해안과 검은색을 띠는 제주도만의 화강암이 멋스러워 보였습니다. 

 

제주 동쪽 맛집, 명진전복

명진전복 

영업시간 : 09:30 ~ 21:30 * 매주 화요일 휴무

위치 :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전화 : 064-782-9944

 

 

명진전복은 조금 오래됐지만 수요 미식회에서도 방영이 되었고, 그 당시 출연자들에게는 명진전복 음식의 맛이 호불호가 나뉘는 음식이라고 평을 했었다고 하네요. 그래도 조금 이른 시간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식당 안에는 사람들이 붐비고 있었습니다. 해안도로에 위치하고 있어 식당 바로 앞에 편안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고, 바깥 풍경을 보고 산책하고 식사를 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제주 동쪽 맛집, 명진전복

명진전복은 전복요리 전문점으로 메뉴가 전복요리만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전복돌솥밥과 전복구이를 즐겨 드시는 것 같았고, 전복돌솥밥을 시키면 기본으로 고등어 구이가 함께 나왔습니다. 명진전복의 영업시간은 아침 9시 30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운영을 하고 매주 화요일에 휴무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문이 20시 30분이라고 하네요. 추천 메뉴는 2 ~ 3인 기준으로 사람 수에 맞게 전복 돌솥밥과 나눠먹을 수 있도록 전복구이 1개를 주문하면 양이 적당한 듯합니다. 

 

 

명진전복 가격 

전복돌솥밥 : 15,000원

전복죽 : 12,000원

전복구이 : 30,000원

 

제주 동쪽 맛집, 명진전복

명진전복에서 나오는 음식의 기본 반찬은 김치, 계란, 고추, 미역국, 시금치 무침 등이 나왔고, 맛은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전복 돌솥밥에는 전복, 호박, 대출, 은행 등 몸에 좋은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었고, 식탁에는 일회용 버터가 있어서 돌솥밥에 비벼먹으면 맛이 있으면서도 몸에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보양식으로 유명한 전복에는 면역력 증진이나 단백질, 아르기닌, 타우린이 들어있어서 고혈압 등 혈관질환에 좋다고 하네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음식인데, 여행을 온 김에 많이 먹어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전복 돌솥밥은 호박 때문인지 약간은 달달한 맛도 느낄 수 있고, 건강해진다는 생각으로 한 그릇 뚝딱했네요. 

 

제주 동쪽 맛집, 명진전복

제 생각에는 명진전복의 하이라이트는 전복구이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데, 전복 11마리가 맛있게 구워져서 나와서 취향에 맞게 버터를 추가로 올려먹어도 되고, 함께 나온 연두색 빛깔의 소스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무슨 맛이었는지는 기억이 잘 나지는 않지만 새콤 달콤한 맛이었던 것 같네요. 그리고 돌솥밥과 함께 나온 고등어구이 정말 두 손바닥만 하게 큰 생선이 나왔습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져서 생선구이도 정말 맛있게 먹었고, 몸에 좋은 등 부른 생선까지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제주 동쪽 맛집, 명진전복

제주 동쪽 맛집이라고 생각되는 명진전복에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건강한 맛을 느끼고,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힘내서 즐거운 여행을 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에 제주도 여행을 다시 간다면 어른들 모시고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한 번씩 제주도에 여행을 가면 제주도에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은 흑돼지, 갈치조림, 해물 음식은 꼭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인 것 같네요. 

 


 

 

제주 한림읍 맛집 "면 뽑는 선생 만두 빚는 아내" - 한우 만두 전골

 제주 한림읍 맛집 "면 뽑는 선생 만두 빚는 아내" - 한우 만두 전골 이번 제주여행을 하면서 식당 리스트에 넣은 만두 맛집입니다. 한 3년 전쯤에 처음 알게 돼서 먹어봤었고, 전에 맛있

manttang0218.tistory.com

 

 

"제주 마음샌드" 구매 방법 및 리뷰 - 제주도 여행 선물 추천

"제주 마음샌드" 구매 방법 및 리뷰 - 제주도 여행 선물 추천 제주 마음샌드란? 제주 마음샌드는 파리바게트 제주공항점에서만 파는 "제주의 따뜻한 햇살과 우도의 거친 해풍을 견뎌내 더욱 고소

manttang0218.tistory.com

반응형

댓글